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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G마켓, G9 사업 종료하고 해외직구 역량 가져오기로

G마켓이 패밀리사이트 G9의 서비스를 12월 27일 종료한다. G마켓은 G9의 핵심 기능을 G마켓으로 이식하고 해외직구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G9는 G마켓이 지난 2013년 4월, 급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큐레이션 쇼핑 사이트로 해외직구 영역에 특화하는 방향으로 운영해왔다.

 

G마켓은 모바일쇼핑이 보편화하며 해외직구 역시 일반화되어 차별성을 갖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해 G9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해외직구 역량을 G마켓에 집중하기로 했다.

 

G마켓은 자체 채널의 해외직구 컨텐츠를 강화하기로 했다. G마켓은 이미 올해 상반기부터 해외직구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모바일과 PC버전 G마켓 홈 화면 가운데 영역에 '해외직구 바로가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접근성을 개선했다.

 

'아이허브', '구하다', '오플닷컴' 등 해외직구 전문샵의 입점도 대폭 늘렸다.

 

해외직구를 내세운 전사 규모의 할인행사 '해외직구 빅세일'도 신설한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직후인 11월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에 걸쳐 진행하는 행사로 해외직구 전용 할인쿠폰 발행하고 라이브방송 편성, 해외명품 경품 이벤트 등을 마련한다.

 

G마켓 관계자는 "해외직구 고객의 분산을 막고, 사이트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구조 재편의 일환"이라며 "G마켓을 통해 더욱 진화한 해외직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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