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중남미 지역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그룹은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현지시간으로 26일(현지시간)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중남미 지역을 방문한다고 27일 밝혔다. 바하마 나소, 칠레 산티아고, 파라과이 아순시온 등 중남미 3개국을 방문한다. 현지 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부산의 강점을 설명하고 유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중남미는 유럽 48개국, 아프리카 45개국에 이어 세번째로 총 29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박랍회 유치전의 '캐스팅보트'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장 사장은 중남미 지역이 기후변화 대응에 관심이 만다는 점을 감안해 부산이 친환경 스마트 시티로 도약중이란 점도 강조할 계획이다. 한국의 음악, 영상 콘텐츠, 언어, 음식 등 한류 문화가 인기가 높다는 점도 활용하려고 한다.
이 외에도 중남미 지역의 전기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 등 친환경차 육성 정책 관련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 중남미 지역의 자동차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사회공헌사업 실시 여부도 검토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전담 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태스크포스팀)'를 구성했다. 권역 본부 차원에서 득표 활동에 나섰고, 온·오프라인에서 유치전을 벌였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10개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하고 있다. 숏폼영상, 카드뉴스 등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 최적 도시임을 알리는 총 16개의 콘텐츠를 발행했다. 현대차그룹은 이 콘텐츠들의 노출수가 57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컬처와 디지털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인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주제에 중남미 지역의 공감대가 클 것"이라며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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