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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중남미' 현대차그룹, 세계박람회 유치전 지원…장재훈 사장 부산 친환경 도시 강조

장재훈 현대차 사장

현대자동차그룹이 중남미 지역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그룹은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현지시간으로 26일(현지시간)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중남미 지역을 방문한다고 27일 밝혔다. 바하마 나소, 칠레 산티아고, 파라과이 아순시온 등 중남미 3개국을 방문한다. 현지 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부산의 강점을 설명하고 유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중남미는 유럽 48개국, 아프리카 45개국에 이어 세번째로 총 29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박랍회 유치전의 '캐스팅보트'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장 사장은 중남미 지역이 기후변화 대응에 관심이 만다는 점을 감안해 부산이 친환경 스마트 시티로 도약중이란 점도 강조할 계획이다. 한국의 음악, 영상 콘텐츠, 언어, 음식 등 한류 문화가 인기가 높다는 점도 활용하려고 한다.

 

이 외에도 중남미 지역의 전기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 등 친환경차 육성 정책 관련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 중남미 지역의 자동차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사회공헌사업 실시 여부도 검토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전담 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태스크포스팀)'를 구성했다. 권역 본부 차원에서 득표 활동에 나섰고, 온·오프라인에서 유치전을 벌였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10개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하고 있다. 숏폼영상, 카드뉴스 등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 최적 도시임을 알리는 총 16개의 콘텐츠를 발행했다. 현대차그룹은 이 콘텐츠들의 노출수가 57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컬처와 디지털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인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주제에 중남미 지역의 공감대가 클 것"이라며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