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장사업이 본격적으로 성장가도에 올랐다. 글로벌 경기 침체 직격탄을 맞은 실적을 방어해주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입지를 공고히할 전망이다.
LG전자는 3분기 매출액 21조1768억원에 영업이익 7466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영업이익은 25.1% 늘었다. 그러나 지난해 영업이익이 배터리 리콜로 인한 충당금을 빼면 1조원을 넘었던 것과 비교하면 영업이익은 큰폭으로 떨어진 것이다.
가전 사업인 H&A가 매출액이 역대 3분기 최고인 7조4730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이 2283억원으로 부진했다. 물류비 부담과 마케팅 비용 증가 등 영향이다.
TV 부문인 HE 사업부는 매출 3조7121억원에 영업손실이 554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수요 심리 위축에 마케팅 비용 증가 비용 부담까지 겹쳤다.
BS사업본부도 영업손실 144억원, 매출액만 9.7% 많은 1조4292억원이었다.
대신 전장 사업은 본격적으로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3분기 매출 2조3454억원에 영업이익 961억원. 2분기 연속 2조원을 넘어선데다가 분기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보다 45.6%나 급증하며 2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LG전자는 4분기에도 사업 불확실성속 수익성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프리미엄과 볼륨 모델 경쟁력 강화로 매출을 확대한다. TV시장에서는 경쟁 심화속 올레드 TV 중심 프리미엄 리더십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W 플랫폼 등 새 사업 모델을 육성하는 등 새로운 사업모델 육성을 통해 성장 동력도 제고한다.
전장사업도 불확실한 시장 분위기에서 공급망 관리와 원가구조 개선 등 효율성을 높여 성장 기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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