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 부진에도 증권사들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유통업계와의 협업 상품을 선보이거나, 웹드라마를 출시하는 등 이색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웹드라마 '미래의 회사 시즌2'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총 5부작으로 제작된 웹드라마로 매주 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현재 2편까지 공개됐다.
증권사의 업무뿐 아니라 투자자라면 겪을법한 이야기를 통해 쉽게 풀어내 많은 올해에만 시즌2까지 제작해 공개했다. 앞서 공개한 시즌1(애널리스트의 세계)은 누적조회수 62만6000회를 기록하며 증권사 제작 웹드라마 중에서는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이번 시즌2에서는 WM(고객자산관리)로 변신한 주인공을 통해 관련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현재 다양한 변수들로 인해 금융 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주인공 미래가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 운용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았다"며 "어려운 시장환경에서도 WM영업직원이 고객동맹을 실천해 가는 이야기"라고 전했다.
증권사는 MZ세대의 주요 미디어 소비처에서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며 접점을 늘려가는 추세다.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하고서 자체 컨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다. 또한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 네이버 웹툰플랫폼에서 웹툰작가 '자까'와 함게 '신입일기'라는 브랜드 웹툰을 선보이기도 했다.
더불어 증권사가 유통업계와 손잡고 협업 상품도 출시하고 있다. SK증권은 최근 CJ제일제당 맥스봉 브랜드와 손잡고 '맥스양봉' 핫바를 출시했다. 주식 상승장인 불장이 연상되는 불닭구이 맛으로 주가 상승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주식 차트의 양봉과 맥스봉을 합성해 만들었다. 양봉은 주식 종가가 시가보다 상승할 경우 표시되는 붉은색 막대를 뜻한다.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입시 숨겨진 QR코드를 통해 국내 주식, CU편의점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랜덤박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경제 상황으로 불안정한 주식 시장에서 자신이 보유한 주식만큼은 상승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잠시라도 고객에게 웃음과 힘이 되고자 위트(Wit·익살) 있는 '아재력'(아저씨처럼 행동하는 정도)을 동원해 합작한 제품"이며 "고객들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케팅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증권사들이 미래 잠재고객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디지털플랫폼 등을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하는 분위기"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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