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B2B 부문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LG전자는 2일 서울 사이언스파크에서 '비즈노베이터 2022' 사업화 검증 성과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B2B 사업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한국무역협회(KITA)와 함께 한다.
이날 LG전자는 ▲아이시냅스 ▲아고스비전 ▲인바이즈 ▲와트 ▲마인드아이 ▲바이오센스텍 등 6개의 파트너사를 최종 선발했다. 지난 4월 공개 모집 이후 두 차례 심사를 거쳤다. 이후 해당 분야 및 신사업 육성 전문가를 투입해 LG전자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며 이들과 사업화 검증(PoC)을 진행해왔다.
LG전자는 이번 사업화 검증 성과 발표를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공동 연구를 해나갈 예정이다. 비즈노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ID(사이니지, 상업용 TV 등) ▲IT(모니터, 노트북 등) ▲로봇 등 B2B 사업 분야에 기존에 없던 '고객경험'을 강화하는 개방형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BS사업본부장 장익환 부사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과 협업해 빠르게 변화하는 B2B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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