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 카페당 500잔 내외 음료 제조 원재료 지원
동반성장위원회가 스타벅스와 오는 13일까지 올해 하반기 상생음료를 판매할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공개 모집한다.
8일 동반위에 따르면 '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를 말한다. 상생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원부자재와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공급해 판매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 개인 카페를 통해서만 맛볼 수 있다.
첫 번째 상생음료인 올해 여름시즌 '한라문경스위티'는 국내산 한라봉과 오미자를 활용한 여름 음료다. 지난 8월 말부터 100개의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통해 5만잔을 한정 판매했다.
이번 겨울시즌 상생음료는 100개 카페 당 500잔 내외의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상생음료 원재료가 지원된다. 스타벅스 교육장 투어와 레시피 교육, 스타벅스와 동반위의 홍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카페조합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즌 상생음료의 주재료와 테마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나 내부 품평회 결과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비쥬얼과 뛰어난 풍미가 돋보이는 음료"라고 설명했다.
동반위 관계자는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처럼 다양한 시즌음료 구색을 갖추기 어려운 소규모 개인 카페에서는 상생음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상생음료는 대기업과 중소카페의 협력을 통해 좋은 제품을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지역 내 상생과 공존을 도모하는 협력모델로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참여카페 지원 양식은 동반위 홈페이지와 카페조합 네이버카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참여 의지가 있는 프렌차이즈가 아닌 개인카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상생음료 참여카페의 선정 결과는 동반위와 카페조합간 협의를 통해 이달 중순께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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