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게임 요소를 결합한 자체 앱 'E-verse(버스)'(이마트24+유니버스)를 8일 론칭했다.
이마트24가 야심차게 선보인 'E-verse'는 기존 모바일앱에 단순 기능과 콘텐츠를 추가하는 데서 더 나아가 혁신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독창적인 앱으로 만드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
E-verse의 특징으로는 ▲다양한 게임을 통한 마케팅·각인 효과 시도 ▲앱 전체가 하나의 가상공간으로 느껴지는 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UI/UX) 구현 ▲NFT를 활용한 멤버십 확장성 등이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앱에서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마트24의 상품을 접하며 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앱을 설계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랭킹 제도와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고객들의 승부욕과 경쟁심리를 자극했다.
각 게임을 완료할 때마다 이용자는 점수(SCORE), 경험치, 골드,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을 통해 얻은 루비는 이마트24 모바일앱 '쿠폰상점'에서 오프라인 매장이나 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기존 마케팅 수단으로 제공하던 쿠폰을 게임 리워드의 형식으로 제공하는 참신한 시도가 색다른 것에 반응하는 젊은 층이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앱 내에 게임을 구현했다는 것 외에도 이마트24는 앱이라는 가상공간에서 기존 앱과는 완전히 다른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선보였다.
앱 화면은 가상공간의 이마트24 매장을 왔다 갔다 하는 캐릭터와 함께 기존 앱의 기능(배달/구매/구독/택배 등)을 담아냈다. 앱에서 쇼핑과 게임을 하는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 밖에 이마트24는 추후 NFT를 발행하고 이를 구매한 고객이 앱을 통해 등록한 NFT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멤버십 운영이 가능한 기술적인 확장성까지 마련했다. 이는 기존과는 다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E-verse는 독창적인 앱을 개발해 편의점 업계, 나아가 유통업계 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경쟁의 판을 바꿔보자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지난 해 9월 시작된 앱 개발의 첫걸음은 이마트24의 비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기술력을 지닌 개발 업체를 찾는 것이었다. 이마트24는 수 많은 업체와의 미팅을 진행했고, 이마트24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파트너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와 손잡고 공동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끊임없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기존 유통업계 모바일앱의 상식을 완전히 뒤엎는 혁신적인 앱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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