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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고양에 '클래스콕' 열어

신세계프라퍼티의 취향 저격 클래스만을 콕 짚은 커뮤니티 플레이스 '클래스콕'이 스타필드 고양 지하 1층과 지상 3층에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클래스를 시작했다. 사진은 스타필드 고양 3층 '클래스콕'의 영유아 대상 신체 놀이 플랫폼 '트니트니' 공간 전경.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1일 커뮤니티 플레이스 '클래스콕'이 스타필드 고양 지하 1층과 지상 3층에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클래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클래스콕은 기존 문화센터 공간 디자인을 벗어나 아트 갤러리 같이 세련되고 탁 트인 개방감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감각적인 소파와 티테이블을 적극 활용, 편안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연출해 누구나 여유롭게 머물며 서로의 취향과 취미를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는 '소셜 살롱'처럼 꾸몄다.

 

클래스 강의실 공간도 내부가 보이지 않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열린 구조로 바꿨다. 신진 작가나 디자이너 등 지역에 기반을 둔 문화예술 종사자와 지역 단체들이 강의를 열 수 있는 열린 강의 플랫폼 '멀티룸'도 구축했다.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문화센터의 패러다임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한 데 있다. 프로그램 선정부터 강의 기간까지 고객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높여, 장기 수강의 부담과 강의 신청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 기간은 통상 3개월 학기제인 문화센터 운영 방식과 달리 원데이 클래스와 팝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대폭 늘렸다. 수강 신청도 한 달 전 미리 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 하루 전까지 온라인으로 실시간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 취소도 강좌에 따라 하루 전에서 나흘 전까지 가능하다.

 

또 온라인 인기 플랫폼을 오프라인에서 고객에게 연결해 가장 핫한 강의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소수정예 프리미엄 클래스를 운영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문화·예술·교육·인문 등 감도 높게 큐레이션한 클래스를 통해 MZ세대부터 어린이,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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