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SK네트웍스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4765억원에 영업이익 40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잠정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각각 12.1%, 14.6% 줄어든 숫자다. 다만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모빌리티 부문에서는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는 가운데, 호텔 사업도 정상화하는 등 의미가 있었다고 분석했다.
SK렌터카는 꾸준히 이익을 높여갔다. 렌탈 사업 호조에 이어 중고차 매각 이익 증가를 통해서다.
호텔 사업도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객실과 식음료 사업 회복, MICE 행사와 웨딩 등 이용객을 늘리면서 다시 흑자로 전환했다.
글로벌 사업에서는 철강 사업 종료로 매출이 감소한 대신 유가 상승과 화학 제품 수요 증가로 영업이익을 높이는데 성공했다.
정보통신사업과 SK매직만은 시장 변화를 피해갈 수 없었다. 신규 휴대폰 감소 추세와 함께 가전 시장 위축과 경쟁 심화 영향이 컸다. IT 시스템 개발 비용도 실적에 영향을 끼쳤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무인자동화 솔루션 '사반토'에 400만달러를 투자하고, 8월에는 급속 충전사업 '에스에스차저'를 인수했다.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와도 협력을 약속하며 메타버스 사업 물꼬를 텄다.
SK네트웍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을 목표로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함과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요소를 비즈니스에 내재화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심화된 경영환경 속에서 보유사업 경쟁력 확보 노력과 더불어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와 역량 확보에 힘쓸 것"이라며 "변화하는 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진화를 가속화하고, ESG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업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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