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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AS부문 1위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정수기 6년·공기청정기 5년 '연속'

 

코웨이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왼쪽부터)코웨이 이용준 영업지원실장,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웨이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각각 1위에 뽑혔다.

 

9일 코웨이에 따르면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모든 평가 항목 점수가 업계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방문 관리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만의 전문화된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과 얼음 정수기 방문 관리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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