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출범 5년 여만에 고객 수 2000만명을 넘어섰다. 다양한 금융 혁신 서비스를 통해 전 연령이 사용할 수 있는 주거래 은행으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카카오뱅크는 9일 고객수가 2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수는 지난 2017년 493만명에서 2018년 794만명으로 증가한 뒤 2019년 1245만 명, 2020년 1544만 명, 2021년 1799만명으로 증가했다.
이용연령도 전 범위로 확대됐다. 카카오뱅크가 출범한 2017년 과 2018년 이용고객은 30대가 33%로 가장많았고, 20대(31%), 40대(22%)가 뒤를 이었다.
10대는 청소년이 가입가능한 '카카오 미니(Mini)'가 출시되며 급증했다. 특히 만 19~20세 '카카오뱅크 mini' 고객 중 계좌까지 카카오뱅크에서 연 고객 비중은 70%이다.
50대 이상 연령층은 '내신용정보'와 '휴먼예금·보험금찾기'등을 이용하며 고객층으로 자리잡았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이용한 50대 이상 고객 수는 126만 명에 이르며,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를 써본 고객 수도 73만 명을 넘어섰다.
그 결과 지난 10월까지 연령별 신규 가입 고객 비중은 10대(19%), 20대(17%), 30대(13%) 40대(19%) 50대 이상(32%) 등으로 고객 기반이 다양해졌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은행업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든 금융 거래의 중심이 되는 계좌'를 많이 확보하여 연계 사업도 꾸준히 확장할 계획이다. 이달초에는 개인사업자 뱅킹을 출시했다.
카카오뱅크는 코인원과 제휴해 실명확인을 통해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국내 주식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연동을 통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주식거래, 각종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펀드도 매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일상에서 주로쓰이는 계좌가 됐다"며 "2000만 고객의 '모두의 은행'으로 성장한 만큼 다양한 고객 혜택 제공 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