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보도자료

현대차증권, 숏폼 리서치 콘텐츠 서비스 실시

짧은 영상이나 이미지로 리포트 가독성 증대
현대차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SNS 등 매주 1회 투자 콘텐츠 제공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이 리서치 리포트를 짧은 분량의 영상이나 이미지로 제공하는 숏폼 리서치 콘텐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차증권에서 만나보는 리포트인 '현포트'라는 이름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매주 1회 제공될 예정이며,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중심의 리포트를 시각화하여 숏폼 콘텐츠로 제작될 계획이다.

 

숏폼(Short Form) 콘텐츠는 콘텐츠 소비가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소비·확산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이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숏폼 리서치 콘텐츠는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투자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숏폼 리서치 콘텐츠 외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테크 셀럽 인터뷰', '코인 도전 다큐멘터리', '여의도 실험 카메라' 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 정보를 제공 중이다. 현대차증권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투자맛집TV' 채널에서는 국내, 미국, 중국, 유럽 주식을 현지인이나 담당 애널리스트가 소개하기도 하며, 바쁜 금융권 취준생과 직장인들을 위해 이번주 시사상식, 5분 경제 브리핑 등의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