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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클래시스, 3분기 매출 전년比 36%↑, 영업이익률 53% 달성

클래시스 3분기 실적 현황

국내 피부 미용 의료기기 기업 클래시스가 지난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전년 대비 36% 성장한 3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2분기 대비 매출액이 2% 늘어났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0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하며 성장 기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별로는 미용 의료기기 브랜드인 클래시스 매출은 1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국내에서 슈링크 유니버스도 여전히 견조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판매를 개시하면서 수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회사 측은 "슈링크 유니버스의 국내 수요가 안정적으로 지속되었으며, 브라질에서 9월 한 달간 초도 주문만 50대 이상을 기록한 만큼 높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브라질 외에도 일본, 태국, 호주 등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국내외적으로 클래시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도록 힘 쏟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클래시스의 3분기 영업이익은 175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은 53%로 지난 2분기 대비 6%포인트 상승했다. 전체 매출 대비 소모품 매출 비중은 지난 1분기 33%, 2분기 37%에서 3분기 46% 수준으로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클래시스는 올해 4분기부터 볼뉴머 국내 판매를 시작했으며 슈링크 유니버스의 해외 판매 확산을 위해 노력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슈링크 유니버스와 볼뉴머, 두 핵심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대중화시키는 전략과 함께 미국, 중국과 같은 대규모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넘버 원 미용의료기기 업체로 도약하는 데 힘쓸 것"이라며 "향후 신제품 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 따라 이익률의 변동성은 있지만 높은 성장과 수익성 확보 두 가지를 목표로 성장세를 지속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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