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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2 한국 서비스 올림픽 개최…고객응대 등 종목 신설

LG전자 서비스매니저가 에어컨 실외기를 수리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실력을 겨루며 '고객가치' 혁신을 이어갔다.

 

LG전자는 3일부터 경기도 평택 LG전자 러닝센터에서 '2022 한국 서비스 올림픽'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비스올림픽은 서비스매니저들이 경쟁하며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2002년부터 매년 열렸으며, 2018년부터는 해외에서도 글로벌 대회를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상담 컨설턴트 등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고객응대'와 '소형가전 수리 릴레이' 종목을 신설했다.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온 85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제품수리'와 '고객응대', '소형가전 수리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제품수리'는 고장 난 제품을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리하는지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PC/모니터 등 5개 제품군으로 나눠 경기가 열렸다.

 

'고객응대' 종목에서는 서비스 매니저들의 고객응대 능력과 상담 컨설턴트의 고객상담 능력을 평가하는 경기가 열렸다. 서비스 매니저와 상담 컨설턴트는 실제 서비스 환경에 일어날 수 있는 특정 상황에서 대응 요령과 고객만족도, 친절도 등을 평가 받았다.

 

'소형가전 수리 릴레이'는 서비스 매니저 6명이 팀을 구성해 전자레인지,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정수기, 모니터/TV 등 6개의 제품을 각 1개씩 순서대로 분해하며 제품 안에 숨겨진 미션을 찾아 수행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27명을 최종 선발해 시상했다. 특히 세탁기 제품수리 경기에서 금상을 수상한 서비스 매니저는 제한 시간보다 훨씬 빨리 고장 부위 5곳을 모두 찾아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신속하게 수리를 완료했으며 정상 동작 여부까지 확인을 끝마쳐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고객에게 단순한 서비스를 넘어 'F.U.N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관점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올림픽과 같은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서비스 매니저와 상담 컨설턴트의 자부심을 높이는 것은 물론 서비스 품질까지 향상시켜 보다 만족도 높은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제고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LG전자 정연채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차별화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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