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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신형 제타·골프 GTI 공개 '아뜰리에' 개최…'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완성

사샤 아즈키시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이 올해 출시한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이 신형 제타와 골프 GTI로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 첫 단계를 완성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15일과 16일 서울 성수동 마크69에서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분 변경 신형 제타 고객 인도를 시작함과 동시에, '신형 골프 GTI'를 먼저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형 제타는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 핵심 모델이다. 3000만원대 가격에 공인연비 14.1km/L의 1.5L TSI 가솔린 터보 엔진과 5년에 15만km 보증 확대 등으로 유지 비용을 독일 컴팩트 세단 최저 수준으로 줄였다는 설명이다.

 

그러면서도 앞좌석 통풍 및 히팅 시트와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까지 탑재해 성능과 편의성도 충족한다.

 

신형 골프 GTI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형 골프 GTI는 올해 폭스바겐 신차 라인업에 대미를 장식한다. '핫해치'를 새로 개척한 모델로 8세대까지 전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하는 대표적인 고성능 모델이다. EA888 evo4 2.0 TSI 고성능 터보차저 직분사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이 245마력, 그 밖에 다양한 기술력을 적용해 숫자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다이내믹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고 사샤 아즈키지안 사장은 자신했다.

 

특히 이날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폭스바겐코리아가 이뤄낸 성과를 다시 한 번 소개하며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시금 확인했다.

 

폭스바겐은 올 들어 티구안과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비롯해 아테온과 ID.4 등 인기 모델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모처럼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해치백 불모지로 불리는 국내 시장에서 8세대 골프로 다시 한 번 가능성을 확인하기도 했다. 공급난 여파로 판매량은 전년 대비 다소 감소했지만, 티구안의 꾸준한 인기에 이어 ID.4를 베스트셀링카에 올리는 등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신형 제타

사샤 아즈키지안 사장은 앞으로도 '차근차근'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꾸준히 소비자들에 합리적인 모델을 제시하며 점유율을 확대하는 전략이다. 전동화 모델은 물론, 다양한 소비자를 위해 친환경성을 크게 개선한 가솔린과 디젤 라인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지난 1년은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에서 브랜드 본연의 색을 되찾아가는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하여 상품성이 향상된 모델들을 '차근차근' 선보이며, 다양한 바디 타입과 파워트레인으로 폭스바겐만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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