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 평내호평역 2번 출구서 도보로 15분 거리
천마·백봉산 등 가까이 위치...입주민 질 높은 여가 생활 가능
전 세대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고화질 CCTV 설치해 안전에도 힘써
최근 찾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e편한세상 평내 메트로원'. 지난 6월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는 경춘선(ITX) 평내호평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 15분 정도 걸렸다.
단지 바로 옆에는 평내초·중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걸어서 갈 수 있었다. 주변에는 신천·백봉초등학교와 평내고등학교, 도서관, 각종 학원 등이 밀집해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해 보였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메가박스, 하이마트, 농협은행, 다이소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었다. 사능천과 수변공원, 약대울 체육공원, 천마산, 백봉산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이 질 높은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평내 2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총 1108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전용면적은 ▲53㎡ ▲59㎡ ▲84㎡ 등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아파트 정문에는 오렌지색 구름 모양의 'e편한세상' 로고를 부각시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단지는 신축 아파트에 걸맞게 멋스러운 외관을 자랑했다.
시공사인 DL건설은 입주민을 위해 전 세대에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월패드를 통해 세대 내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확인 등을 가능하게 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해 외부에서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가스밸브 차단, 거실 조명제어, 각 실 난방제어도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DL건설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정전을 대비해 세대 내 비상용 전등, 보안시설을 감시하는 월패드와 온수분배기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해 입주민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했다"면서 "원격검침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안전에도 힘썼다"고 설명했다.
단지 곳곳에는 'e편한세상 평내 메트로원'만의 조경이 눈에 띄었다. 특히 단지 중앙에 대모산을 배경으로 설치된 '석가산'은 바람, 폭포의 물줄기와 소나무가 조화를 이루는 한 폭의 산수화와 같은 경관을 연출하고 있었다.
단지 내에는 정원도 조성돼 있었다. 정원 주변에는 테이블과 벤치가 놓여 있어 입주민이 휴게공간과 휴식의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입주민의 편리와 문화,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 경로당,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있었다.
단지에는 코끼리와 산, 도서관, 언덕 등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가 조성돼 있었다. 산 테마의 놀이터에는 수경시설이 만들어져 있어 어린이들의 배려도 엿보였다. 도서관 테마의 놀이터 앞에는 시립 어린이집이 위치해 아이 키우는 신혼부부에게 좋은 여건을 제공해 주고 있었다./김대환기자 kdh@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