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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GM, 2025년까지 북미서 전기차 100만대 달성 공약…수익성 제고 청사진도 제시

메리 바라(Mary Barra) GM 회장 겸 CEO, 제럴드 존슨(Gerald Johnson) GM 글로벌 제조 및 지속가능성 부문 총괄 부사장이 GM의 직원 및 딜러들과 함께 뉴욕 증권거래서에서 오프닝벨을 울리는 모습

GM이 전동화 목표를 상향하며 친환경 성장 가속화를 선언했다.

 

GM은 17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인베스터 데이를 열었다.

 

GM은 이 자리에서 2025년까지 북미 지역 연간 전기차 생산량을 100만대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아울러 소프트웨어를 통한 수익 기회를 확대하고 온실가스 혜택과 새로운 청정에너지 세금 공제 혜택을 받겠다는 계획도 소개했다.

 

GM은 2025년 미국 자동차 판매량 중 전기차 비중이 20%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차량을 출시하며 시장에 대응하기로 했다.

 

북미지역 5개 조립 공장으로 차량을 생산할 뿐 아니라, 딜러사와 함게 새로운 디지털 판매 플랫폼을 도입하며 구매 편의를 제고하고 대당 2000달러 규모 비용 절감 목표도 세웠다.브라이트드롭과 전기 상용차 Zevo.600 전면 생산을 통해 2025년까지 연간 5만대를 생산, 2023년부터 매출 10억달러를 달성한다는 포부도 밝혔다.

 

배터리 합작법인 얼티엄셀즈를 2024년말까지 모두 가동하며 미국내 배터리셀 생산에서도 선두를 차지하겠다고 약속했다. 4번째 공장 건설도 준비 중이다.

 

폴 제이콥슨 GM 최고재무책임자는 "GM은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대하고, 수익성을 높이며 큰 규모의 투자 기간 중에도 높은 마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구축했다"라며 "GM의 얼티엄 플랫폼과 배터리 기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발전하고, 가격대 또한 낮아질 것이며, 향후 10년 내 회사의 매출 및 수익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전기차, 크루즈,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와 브라이트드롭과 같은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전사적인 추진력을 확보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는 "GM의 전기차 판매 성장 역량은 다년간의 연구개발,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 공급망 및 업계 최고의 새로운 전기차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우리의 전-전동화 전환을 위한 투자의 결실"이라며 "GM의 다양한 브랜드와 다양한 차급, 다양한 가격대의 전기차 전략은 매출 및 시장 점유율 증가로 이어질 것이며, 얼티엄 플랫폼과 수직적 통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배터리 성능과 가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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