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보도자료

KB증권, '연금하기 좋을 때' 누적 조회수 130만 돌파

/KB증권

KB증권은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공개한 광고 '연금하기 좋을 때는 바로 지금 <문기자편> ' 영상이 업로드 2주만에 조회수 13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금 광고는 '문기자', '일타강사 문쌤'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미디언 문상훈을 주인공으로 총 두편을 제작해 KB증권의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문기자편> 에서는 공격적인 투자로 실패했던 문기자가 당장 연금을 가입해야겠다며 울부짖는 모습을 코믹하게 풀어내고, 영상 곳곳에 숨어있는 문상훈의 새로운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공개된 두번째 영상 <문쌤편> 에서는 코미디언 문상훈의 인기 콘텐츠인 '일타강사 문쌤'의 캐릭터를 이용해 연금하기 좋은 시기가 왜 '지금'인지에 대한 이유와 함께 연금 가입도 핸드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공개한 두편의 영상 중 재미요소들을 숏폼 형태로 짧게 편집·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12월부터 공개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일부 영화관에서 상영전 광고로 만나볼 수 있다.

 

KB증권은 올해 5월부터 2030세대들과 새롭게 소통하고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캠페인을 선보였고, 이번 광고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연금 상품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친근하게 접근하려고 했다"며 "연금 뿐만 아니라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2030세대들이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