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대표가 이끄는 호텔신라가 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새로운 수익원을 찾아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6월 로레알, 앵커에쿼티파트너스와 함께 합작법인 '로시안(LOSHIAN)'을 설립했다. 이후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럭셔리 뷰티 브랜드 '시효(SHIHYO)'를 지난 21일 처음 선보였다. 신라호텔이 뷰티 브랜드를 론칭한 것도, 로레알이 합작투자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시효는 각 계절의 적기에 수확된 24가지 자연 원료를 담고 있으며, 과학적 연구와 혁신을 통해 입증된 효능을 결합해 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제품에는 쌀뜨물과 인삼수를 24가지 자연 원료와 배합하여 만든 시효만의 특허 받은 핵심 성분인 '시효24(Shihyo24)가 들어가 있다.
시효는 24가지의 자연 원료가 함유된 24개 앰플을 비롯해 클렌저, 에센스, 크림 등의 스킨케어 라인과 샴푸, 컨디셔너 등의 헤어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시효는 로레알이 오랜 기간 쌓은 뷰티 전문성과 호텔신라의 럭셔리 유통 채널, 앵커의 탄탄한 자본력 및 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개되는 브랜드다. 몇 달 내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 가든'을 서울 신라호텔에 열고, 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엔 중국 온라인 플랫폼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로레알이 제품 개발과 브랜딩을 맡고, 호텔신라는 유통을, 앵커PE는 경영 노하우와 자금 지원을 맡는다. 럭셔리한 호텔신라의 이미지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이미지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신라는 화장품 사업을 통해 면세점에 의존하던 기존 수익 구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호텔신라는 면세사업부가 전체 매출의 89%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이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 3분기 호텔신라 면세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8576억원 대비 40% 증가한 1조1977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200억원보다 97% 감소한 6억원에 그쳤다. 면세점 매출의 90%를 차지하던 중국인 관광객이 코로나19 봉쇄 정책으로 발길이 끊긴 영향이 컸다.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 사장은 "시효는 국내 농가에서 직접 공수한 제철 원료를 통해 자연주의와 효능을 담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라고 소개하며 "호텔신라만의 리테일 전문성과 로레알의 강력한 브랜드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시효가 아시아에서 자연주의 럭셔리 뷰티에 대한 욕구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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