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순천향대, 재학생 고객검증단 통한 교내 입주기업 제품개선 도모

에셀바이오팜 제품을 시용·평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순천향대

순천향대학교 RGB CAMPUS 사업단(창업보육센터)은 교내 학생창업 보육 공간 '이음'에서 '입주기업-재학생 고객검증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고객검증데이는 RGB CAMPUS 사업단의 Red Bio 분야 입주기업과 재학생 간 소통 프로그램의 하나로 재학생에게 입주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주류시장 진입 발판 마련을 위해 제품 사용 고객검증단 집중 인터뷰(FGI)가 진행됐다.

 

이번 고객검증단은 외국인 재학생 11명을 포함한 총 46명의 재학생이 7개 그룹으로 나눠서 구성됐으며, 이들은 기업의 제품을 사전에 시용하고 제품별 맞춤 설계된 설문지 작성과 전문 시장검증 FGI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디엠더블유코리아 ▲설랩 ▲에셀바이오팜 ▲제이뷰티 ▲키리릿 ▲플라스티코스 등 총 6개 입주기업이 참여했다.

 

재학생 창업 기업 키리릿은 향균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풋귤(청귤)을 활용한 기능성 친환경 오일을 사용해 입욕제 핑크 트윙클, 애플 샤베트, 뉴 갤럭시, 퍼플홀을 선보였다. 자사 제조기법으로 입욕제에 펄을 코팅해 은은한 물결을 만들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화장품 성분 안전 등급 EWG 1등급을 받아 고객검증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에셀바이오팜은 닥터미셀 수소버플 수소크림, 플라스티코스는 고영양 마스크팩을 발표했다.

 

최민경 키리릿 대표는 "순천향대 RGB CAMPUS 사업단 입주기업으로 기술사업화 및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아왔다"며 "이번 고객검증데이를 통해 주류 시장 진입 전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와 선호도를 반영할 수 있어 제품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서창수 RGB CAMPUS 사업단장은 "이번 고객검증데이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소비자 반응을 미리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입주기업과 학생 간 교류와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