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가 행복 상자를 함께 만든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멤버사와 시민들과 함께하는 '행복상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행복상자 캠페인'은 멤버사인 기업들의 기부로 마련된 위생용품, 영양간식, 생활용품, 기초화장품 등 결식우려아동들이 일상 속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모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활동 중 하나다.
올해에는 SM엔터테인먼트, SK하이닉스, 비타민엔젤스 등 31개 기업이 마련한 총 28억원 상당 물품 46종을 담았다. 성별·연령 등에 따라 다양하게 포장해 전국의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1만20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맨소래덤아시아퍼시픽, SK텔링크 등 멤버사 임직원들이 직접 행복상자 포장 자원봉사에도 참여해 협력의 의미를 더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내년 1월 중순까지 결식 아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캠페인도진행할 예정이다. '행복상자 캠페인'은 'SNS 사진 올리기'와 '영상 댓글 달기' 형태로 참여 가능하며, 시민들의 참여 1건당 행복상자 1개가 매칭되어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조민영 본부장(행복나래㈜)은 "결식우려아동들이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행복상자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은 기업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주도적으로 참여해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필요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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