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이 쾌적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앞세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7일 현대차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 전동화 모델이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의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테슬라와 포드의 차량을 제쳤다.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아우토 빌트는 최근 GV70·테슬라 모델Y·포드 머스탱 마하-E를 대상으로 한 전기차 경쟁 모델 비교평가에서 GV70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아우토 차이퉁과 함께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로 꼽힌다.
이번 평가는 바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엔진·동력),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GV70은 이 가운데 편의성·주행 성능·연결성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 569점을 받아 모델Y(561점)와 머스탱 마하-E(509점)를 여유 있게 제쳤다.
아우토 빌트는 GV70에 대해 "쾌적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이 인상적이었다"고 평했다.
GV70의 유럽 내 경쟁 모델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도 독일 전문지로부터 테슬라 모델Y를 앞선다는 평가를 받았다.
GV70 전동화 모델은 최대 출력 160㎾·최대 토크 350Nm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했고, 77.4㎾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장 400㎞(국내 인증 기준)를 달릴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GV70 전동화 모델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7일 미국 LA오토쇼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GV70 전동화 모델을 공개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GV60과 G80 전동화모델에 이어 미국 시장에 내놓는 세번째 전기차이자 처음으로 현대차그룹이 미국 내에서 생산하는 전기차다. IRA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첫 현대차그룹의 전기차라는 점에서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현대차는 GV70 전동화 모델의 연내 유럽 출시를 목표로 물량 확보와 마케팅 등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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