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한진, '숲(Swoop)'열고 K-패션 해외 진출 돕는다

국내 패션 관계자·해외 바이어 입장 고려해 공식 홈페이지 오픈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공식 홈페이지.

㈜한진이 국내 패션 브랜드(K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30일 한진에 따르면 '숲(Swoop)'은 회사가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새 비즈니스 모델이다.

 

'숲(Swoop)'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K브랜드·국내 패션업계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숲의 주요 서비스인 ▲BRIDGE TO THE WORLD ▲GLOBAL ONE CLICK ▲GET YOUR K-BRANDS 3개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또 숲의 BI(Brand Identity) 컬러인 초록색과 흰색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해 가시성도 강화했다.

 

K브랜드는 'BRIDGE TO THE WORLD' 메뉴를 통해 숲 공동 브랜드관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등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리지 서비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GLOBAL ONE CLICK' 메뉴를 탭하면 국내 집하부터 해외 현지 배송까지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중소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바이어는 'GET YOUR K-BRANDS' 메뉴에서 숲 공동 브랜드관에 입점 중인 K브랜드 제품을 룩북 형태로 열람 가능하며, 새로운 K브랜드 소싱 문의를 위한 창구도 마련돼 있다.

 

한진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고객사 유입 및 '숲(Swoop)' 비즈니스 모델의 시작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물류 편의 서비스,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 보강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