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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지역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위한 택시 호출 서비스 개발 지원

서울시청./ 손진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관광새싹기업의 외국인 관광객 모바일 택시호출 서비스 개발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 대상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새싹기업 라이크어로컬(LIKE A LOCAL)은 프리미엄 대형 택시 호출 플랫폼인 아이.엠(i.M)택시와 협력한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부터 협력 논의를 추진했다. 현재는 기술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모바일 앱 버전의 정식 서비스 출시를 위해 내달 31일까지 웹페이지에서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

 

시범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어·중국어(간)·중국어(번)·일본어의 총 4개 언어로 진행되며, 시범서비스 동안 아이.엠택시에서 최대 1만원 할인권(1인 1회 한정, 한정 수량)을 제공한다.

 

웹페이지 상담 창에서 목적지를 입력한 후 GPS 기반 위치 또는 이용자가 직접 지정한 위치를 출발지로 설정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거리와 이동시간이 계산돼 확정 요금이 안내된다. 손님이 확정 요금을 선결제하면 탑승 정보가 기사에게 한국어로 자동 번역돼 전송된다.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여행 일정 추천 B2B 기술제공 새싹기업 글로벌리어(GLOBALEUR)는 티머니에서 운영하는 택시 브랜드 '티머니onda 택시'와 협력한다.

 

올 하반기 양사는 협력 추진에 합의해 현재 기술개발을 진행 중이다. 서비스는 내년에 정식 출시된다.

 

글로벌리어는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항공, 숙소 등의 예약·결제가 가능한 통합 기술을 싱가포르 항공, 타이항공,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같은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의 서비스가 정식 출시되면 싱가포르 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을 예약하고 서울에 도착한 관광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싱가포르 항공 앱으로 서울에서 티머니onda 택시 모바일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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