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11월 QM6와 XM3 인기에도 전체 판매량은 감소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11월 국내 5553대, 해외 1만1780대 등 총 1만7333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수치다.
국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4% 감소했지만 중형 SUV QM6(2665대)가 11월 실적을 견인했다. LPG 차량인 QM6 LPe 모델이 QM6 전체 판매의 약 65%인 1725대를 차지했다.
쿠페형 SUV XM3 판매량은 2382대로 전년동월대비 44.8% 증가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707대 출고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중형 세단 SM6는 405대 판매됐다. 고객 선호 사양으로 상품을 새롭게 구성한 필 트림이 229대를 기록해 전체 SM6 판매의 56.5%를 차지했다. SM6 필은 기존 LE 트림과 비교해 가격은 94만원 싸면서도 소비자 선호 기능을 대부분 기본 사양으로 반영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SM6, QM6, XM3 가솔린 모델 등 주요 차종의 구매 고객들이 올 연말 종료 예정인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빠른 출고를 노력하겠다"며 "전 차종에 대한 4.9% 할부 상품(최대 36개월 기준)도 연말까지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월 수출은 전년 대비 0.3% 증가한 1만1780대를 기록했다.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가 9432대로 대부분을 차지했고, 이중 하이브리드 모델이 4522대를 기록했다.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는 2338대로 전년동월대비 28.6%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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