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추운 계절 사회복지시설 가전 관리에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한달간 300여개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달 9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세탁기와 에어컨, 냉장고와 청소기 등 LG 가전을 점검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경영 일환이다.
특히 LG전자는 추운 겨울 동결이나 동파가 자주 발생하는 제품인 세탁기를 미리 점검했다. 배수펌프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예방작업과 통살균 서비스도 병행했다.
아울러 여름철 사용을 끝마친 에어컨도 냉매 압력과 전선, 연결 상태 등을 점검했다.난방이 가능한 제품은 시운전을 통해 상태를 확인했다.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부스터 팬 청소 ▲청소기의 흡입력, 소음, 배터리 성능 점검 ▲TV 화면 클리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진행했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 2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전점검서비스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여름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일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여름철 태풍, 수해 등 자연재해가 발생한 지역을 찾아 피해복구를 진행하는 등 취약계층,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활동을 지속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정연채 부사장은 "LG전자의 사회공헌 비전인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에서 더 편리하게 LG가전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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