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가 국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하며 '스웨디시 럭셔리'를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뿌리내렸다.
볼보차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조사 결과 11월 기준으로 누적 10만1079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볼보차는 1987년 700시리즈로 처음 한국시장에 돌파, 35년만에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2012년부터 10년간은 연간 판매량 성장률이 두자릿수를 지속하며 볼보차그룹에서 뿐 아니라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유일한 기록을 세웠다.
볼보차는 한국시장에 적극적인 투자로 성장을 이어왔다. 2016년 이후 매년 신모델을 투입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소비자만을 위해 300억원을 투자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전면 탑재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5년간 수천억원 투자를 계획하는 등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브랜드 강화 활동과 함께 아시아 최초로 '서비스 바이 볼보'를 론칭하는 등 질적인 성장도 지속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 전체 1위와 AS서비스만족도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친환경 노력도 이어왔다. 2021년식 모델부터 디젤엔진 판매를 전면 배재하고, 2019년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제한'과 함께 매년 '헤이, 플로깅'을 진행하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고 있다.
이윤모 대표는 "한국 시장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전략이 10만 대 판매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고객께서 스웨디시 럭셔리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첨단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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