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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등 통신4사 차량 3500대 '안전 캠페인' 돌입

고용부와 통신4사, 6개월간 '안전보건' 슬로건 차량 운행

통신 4사 '대국민 안전의식 향상' 차량 캠페인. 사진=안전보건공단

고용노동부와 SKT, KT 등 통신 4개사가 업무용 차량을 활용한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 공동 캠페인을 벌인다.

 

고용부와 안전보건공단은 5일 '통신4사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동참한다. 이들 4개사는 이달부터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안전보건 관련 슬로건을 부착해 운행하는 방식으로 6개월 이상 지속할 예정이다.

 

캠페인 슬로건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행복한 대한민국'과 '안전을 위한 우리를 WE한, 안전보건관리체계 정착' 등이다.

 

통신 4사는 올해 초부터 국내 통신업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기업의 안전보건 담당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하는 '통신 4사 안전보건협의체'를운영하고 있다.

 

협의체에서는 안전보건 동향, 신기술, 사고사례 및 협력사 안전보건 상생방안 등을 공유해 왔다. 이번 캠페인도 협의체가 제안해 시작됐다는 게 고용부 설명이다.

 

고용부는 지난 달 30일 사후 규제와 처벌 중심에서 위험성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에 초점을 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

 

류경희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통신업 종사자의 산재 예방은 물론, 대국민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통신업을 대표하는 4개사의 자발적인 주도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기업들의 안전문화 활동이 다른 산업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통신 4사도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스마트 안전 솔루션 등 산업재해 예방책을 함께 고도화하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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