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자율주행용 렌즈를 더 작고 가벼우면서도 저렴하게 만들어냈다.
LG이노텍은 '고성능 자율주행용 하이브리드 렌즈'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단순 모니터링(DMS)용과 함께 자율주행 기능인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2종이다.
자율주행용 카메라 렌즈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 카메라 모듈 핵심 부품이다. 최근 자율주행차 보급이 본격화하면서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하이브리드 렌즈는 렌즈 내부에 유리뿐 아니라 얇은 플라스틱을 교차 적용하는 방식으로 크기와 무게를 줄였다. 완전 유리 제품보다 20~30% 얇다. 차량 설계 자유도를 높일 수 있을 전망, 그러면서 성능은 완전 유리 제품만큼 높다. 온도와 관계 없이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면서 물체를 정확하게 인식한다. 가격도 저렴하다.
LG이노텍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ADAS 렌즈에 플라스틱을 적용하는데 성공했다. 유리에 비해 안정성이 떨어지는 플라스틱을 렌즈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LG이노텍은 하이브리드 렌즈를 앞세워 글로벌 차량용 카메라 모듈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높은 가격 경쟁력과 성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사 대상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LG이노텍은 DMS용 하이브리드 렌즈를 적용한 카메라 모듈 양산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에는 ADAS용 카메라 모듈 출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강민석 최고기술책임자(부사장)는 "설계와 검증이 까다로운 렌즈 개발을 단기간에 성공한 점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큰 성과"라며 "플라스틱이 지니는 한계를 혁신 기술로 극복한 LG이노텍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렌즈'는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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