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UGG)가 가상세계와 현실을 잇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큰 성과를 거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 팝업스토어를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3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함께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제페토의 가상세계를 오프라인으로 구현하는 첫 시도로, 실제 방문객의 대다수는 제페토 사용자 평균 연령층과 같았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90% 가까이가 1020세대였으며, 같은 기간 제페토 내 '어그 월드'를 방문한 고객 수는 일 평균 5000명에 달했다.
매출도 올랐다. 매장에 전시된 슈즈 컬렉션 매출은 약 60% 증가했으며, 의류 컬렉션 매출은 행사 전주 대비 37% 늘었다.
어그 팝업 매장은 제품 구매 기능이 없는 체험형 매장으로, 제품 경험 후 온라인 몰을 통한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현실세계 매출뿐만 아니라 제페토 내에서도 어그의 아바타용 아이템은 일 평균 6천개씩 판매됐다. 또 가상 세계에 선보인 어그 포토부스는 출시와 동시에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포토부스 랭킹 5위안에 진입하기도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1020세대를 중심으로 어그가 다시 새로운 유행으로 뜨고 있어 이들을 공략한 신선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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