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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철강/중공업

'태풍 침수피해 막는다' 현대제철, 차수문 개발 나서

최동호 강구조학회 학회장(왼쪽부터), 최주태 현대제철 본부장, 박찬우 현대엔지니어링 본부장, 김형식 해전산업 대표이사가 7일 당진제철소에서 '침수방지 안전 시설물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강구조학회, 현대엔지니어링, 해전산업과 손을 잡고 차수문 개발에 나섰다.

 

현대제철은 7일 당진제철소에서 현대제철 연구개발본부 최주태 본부장, 현대엔지니어링 인프라산업개발본부 박찬우 본부장, 해전산업 김형식 대표이사, 한국강구조학회 최동호 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침수방지 안전 시설물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는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방재안전기술 공동개발, 연구협력 및 동반성장에 대한 상생협력의 내용이 담겨있다. 협약에 따르면 현대제철 등은 대형 산업시설물 및 공장의 출입문에 최적화된 차수문 신제품을 개발해 지난 여름 태풍 '힌남노'로 침수피해를 입은 현대제철 포항공장 출입문에 설치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분야는 현대제철이 주관하게 되며 수문(水門) 관련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해전산업이 제품을 개발하고, 강구조 분야 국내유일 전문학술단체인 한국강구조학회가 제품의 차수성능 및 구조성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렇게 완성된 최종 제품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아 현대제철 포항공장에 설치하게 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설분야 고객사와 지속적인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을 통해 안전한 사회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이와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 9월 태풍 힌남노 여파로 370억원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힌남노는 최근 20년 이내 최대 강우일(일일 최대 541㎜, 시간당 최대 116.5㎜)을 기록하며 포스코와 현대제철을 비롯해 포항철강공단 기업에 막대한 피해를 안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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