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기존 카드 상품에 새로운 혜택을 강화해 신상품을 출시했다.
◆ 매년 20만원 상당의 공항 라운지 이용권과 발렛 파킹 지원
현대카드는 자사 프리미엄 카드의 고성능 버전인 '스트라이프(Stripe)'와 이를 적용한 '더 레드 스트라이프(the Red Stripe)'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스트라이프 개념을 적용한 첫 카드 상품이다. 레드에디션5의 상품 혜택을 기반으로 바우처 혜택을 연간 최대 70만원 수준으로 강화했다.
결제 금액의 최대 2%를 M포인트로 적립하거나 결제 금액 1000원당 1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마일리지형)할 수 있다. 여기에 트래블, 쇼핑, 고메, 라이프스타일, 레저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바우처와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특급호텔, 공항 무료 발레파킹 등 프리미엄 혜택도 제공한다.
보너스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다. 카드 사용 실적 1000만원 당 1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매년 최대 5장까지 지급한다.
플레이트 디자인은 플라스틱 1종, 메탈 1종이다. 신규 발급 회원에게는 최초 1회 메탈 플레이트를 무료로 제공된다. 연회비는 50만원이다.
비씨카드가 데이터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마이데이터·가명 정보 결합 전문기관 면허 등 획득
비씨카드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민간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예비 지정 받았다고 8일 밝혔다.
KT그룹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 전략에 맞춰 빅데이터 경쟁력을 집중 육성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자, 가명 정보 결합 전문기관 면허 등 데이터 사업 관련 핵심 인허가를 모두 획득한 유일한 금융회사가 됐다.
향후 '디지코 KT' 그룹 내 데이터 결합 허브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이종분야 데이터 결합을 통해 데이터 기반 융합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가명 정보 결합 전문기관 면허에 이어 금융분야 데이터 결합분석 역량까지 추가로 확보한 것이다.
신종철 BC카드 데이터결합사업TF장(전무)은 "은행과 카드 금융 데이터와 통신, 미디어 등 KT그룹의 다양한 비금융 데이터를 결합해 본업인 프로세싱 분야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독보적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와 손잡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나섰다.
◆ 100매 한정 발급, 한정 판매로 '희소성'과 '가치' 잡는다.
하나카드는 '더 가치 있는 만족'을 슬로건으로 래플 마케팅 방식으로 기획된 새로운 프로젝트 '크래플 프로젝트1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또한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기획했다. 첫 협업 브랜드는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다. 프로젝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 가지 요소인 가치, 희소성, 경험을 모두 갖춘 브랜드란 점이 첫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다.
이번 한정판 카드는 클럽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를 기반으로 제작한다. 카드 플레이트에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의 로고를 새겨 넣어 100매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출시기념 프로젝트 참여자에게 하나 크래플 코스를 제공한다. 레드 와인 한 병을 포함, 1인 기준 약 22만원 상당의 코스로 2인 이상 이용 시 사용 할 수 있다. 1인 코스요리는 무료 제공한다.
하나카드 제휴사업부 관계자는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특별한 카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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