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삼성전자, 북유럽에도 뉴스룸 개설…글로벌 온라인 소통 창구 더 넓힌다

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에 게재된 스웨덴과 노르웨이 서비스 확대 공지

삼성전자가 온라인 소통창구를 확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나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스웨덴과 노르웨이에 뉴스룸을 새로 개설했다. 각각 현지어로 삼성전자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삼성전자가 북유럽에서 뉴스룸을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스룸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 삼성전자 소식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알리는 것뿐 아니라, 시장 공략도 더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스웨덴과 노르웨이 뉴스룸을 확대하면서 전세계 56개, 유럽에 20개 지역에서 뉴스룸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2010년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2015년 뉴스룸을 오픈했으며, 최근 들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하면서 전체 누적 방문자수가 2억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뉴스룸 운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달 우즈베키스탄에서도 뉴스룸을 오픈할 예정으로, 올해에는 10개 뉴스룸을 신설하며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