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전자, '엘뷰어스' 우수 활동자 시상…'신가전' 함께 만든 고객들

/뉴시스

LG전자가 고객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15일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 '엘뷰어스'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엘뷰어는 LG전자가 운영하는 제품 평가단이다.'LG전자'와 '리뷰어'를 합성해 명명됐다. 2020년부터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1000여명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참여해 '페인 포인트'를 분석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엘뷰어는 실제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는데 큰 역할을 맡아왔다. LG 트롬세탁기 세제함을 일체형에서 분리형으로 변경하며 청소 편의성을 높인 게 대표적인 예다. LG 올레드 플렉스도 출시 전 제품 화면부와 TV 스탠드가 이동할 때 고정될 수 있도록 설계를 보강하는 데에도 엘뷰어 역할이 컸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엘뷰어를 비롯해 홈페이지와 콜센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

 

LG전자 김종필 품질경영센터장(전무)은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세분화된 니즈를 제품에 적극 반영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