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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월드컵 통해 브랜드 인지도↑…승용차·버스 등 이동 수단 지원

카타르 알투마마 스타디움에 설치된 기아 브랜드 액티베이션 존

기아가 세계인의 축구잔치 월드컵에서 차량과 버스 등을 지원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파트너사인 기아는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월드컵 기간 총 297대의 기아 승용차와 70대의 기아 로고를 입힌 버스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각국 대표 선수들과 대회 운영진의 이동을 지원한 차량 중 80대는 EV6 GT-Line,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이었다.

 

기아와 국제축구연맹(FIFA)은 다큐멘터리 '로드 투 인스퍼레이션'도 제작했다. 영상에는 스포츠 해설가 애덤 헌트와 전 프랑스 국가대표 선수 미카엘 실베스트르 등이 직접 EV6 GT-Line을 타고 카타르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고 경기장을 둘러보는 내용이 담겼다.

 

2022 월드컵 공식 지원 차량 기아 EV6 GT-Line

기아는 알투마마, 알바이트, 칼리파 인터내셔널 등 3곳의 월드컵 경기장에 설치한 브랜드 액티베이션 존에서 축구 관련 게임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EV6 GT, 텔루라이드, K8, K5, 쏘렌토, 스포티지 등을 전시했다. 알 비다 파크에서 피파가 운영하는 메인 팬 존인 'FIFA 팬 페스티벌'에는 '더 기아 콘셉트 EV9'도 전시됐다.

 

기아는 20여 개국에서 총 64명의 축구 유망주를 선발해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자격으로 카타르에 초청했다. OMBC는 경기 시작 직전 공인구를 들고 심판진과 선수들을 경기장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했다.

 

기아는 내년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도 브랜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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