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임직원들은 성탄절을 맞아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성가정 입양원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사내 바자회를 통해 확보한 수익금과 함께 입양시설아이들을 위한 선물, 매일유업 제품 등 18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날 매일유업의 임직원들과 아이들은 함께 선물을 풀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성가정 입양원은 1989년, 고(故) 김수환추기경이 '우리아기 우리의 손으로'라는 신념으로 친권이 포기된 아동들이 새로운 가정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입양 전문기관이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를 비롯해 40여명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봉사동호회 '살림'은 2008년부터 성가정 입양원과 인연을 맺고, 매년 현금과 물품 후원을 하고 있다.NS홈쇼핑은 22일 성남시 분당구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교육환경 개선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사랑의 공부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NS홈쇼핑은 2011년부터 11년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를 매 분기 실시해왔다.
'사랑의 공부방' 캠페인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교육환경개선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번 사랑의 공부방은 46호이다. NS홈쇼핑은 코로나19 시기에 비대면으로 교육 및 보육환경 개선 후원만 해오다가 2년여만에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공부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유제성 팀장은 "이번 '사랑의 공부방'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곳에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아동센터를 정비해주고, 아이들과 만나 케이크도 만드는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삶의 가치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의미 있고 공감력 있는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아동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제25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이하 꿈사크)' 축제에 후원금 3000만 원과 맥콜 1500개를 기부했다고 23일 전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꿈사크는 자원봉사 애원, 유니버설발레단이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1997년 IMF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개최한 자선 공연이다. 꿈사크는 지금까지 3만 3천여 명의 아동 청소년들을 초대해 공연을 열어 사랑과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2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공연에는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와 이웃들을 외에도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40개의 단체 및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15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을 관람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상균 일화 회장이 직접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7월 진행된 제8회 KLPGA '맥콜·모나파크 오픈 with SBS Golf'의 맥콜존 적립금을 통해 마련된 기금이다. 일화는 매년 KLPGA 골프대회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맥콜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공헌 차원에서 최대 3000만 원의 자선 기금을 모아 봉사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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