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최대 미디어그룹 싱클레어(Sinclair)와 손잡고, 북미 시장에서 차량용 차세대 방송표준(ATSC3.0) 플랫폼 시범사업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차량용 ATSC3.0(미국 차세대 방송 표준) 수신 시스템의 기술력을 현지에서 입증해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 한다는 전략이다.
ATSC3.0은 미국에서 20년 만에 새로 제정한 차세대 방송 표준이다. 방송 주파수와 인터넷 프로토콜(IP)을 활용해 UHD급 고화질 영상과 데이터를 양방향으로 빠르고 보낼 수 있도록 한다. 기존 ATSC1.0보다 도달 범위가 넓고, 전송 비용이 저렴하다.
특히 다채널 방송과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해 영상 수요가 많은 패밀리카 시장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ATSC3.0을 활용하면 실시간 고화질 TV 시청과 재난·비상상황 실시간 알림, 지역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정교한 GPS 신호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기능 향상과 차량 펌웨어 OTA(Over the Air·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ATSC3.0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은 패밀리카 수요가 많은 중대형 SUV 시장에서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실시간 고화질 TV 시청은 물론 재난 및 비상상황 실시간 알림, 지역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정교한 GPS 신호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기능 향상과 차량 펌웨어 OTA(Over the Air·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까지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현대모비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현지 워싱턴DC와 볼티모어에서 실증사업에 착수했다. 실증 행사에는 싱클레어와 미국 3대 자동차 딜러사 중 하나인 마일원(MileOne), 싱클레어와 SK텔레콤의 합자법인 캐스트닷에라(CAST.ERA·ATSC3.0)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현대모비스의 주력사업 중 하나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분야 기술과 결합해 향후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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