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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삼육대 학생상담센터, ‘2022년 우수 상담기관’ 선정

(왼쪽부터)김현숙 전임상담사, 류지원 전임상담사, 박종환 센터장, 김일목 총장, 류수현 학생처장, 이성영 삼육대 학생상담센터 과장이 '우수상담기관' 선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육대

삼육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가 주관한 '2022년 우수대학상담기관 평가'에서 '우수상담기관'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삼육대 학생상담센터는 위기 대응을 비롯한 전문적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 다양하고 우수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특히 심리상담에 대한 거부감과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이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2018년부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사회적 고립감을 호소하는 학생을 위해 비대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0월 이태원 참사 당시에는 사고 직후 전담팀을 꾸리고 '긴급 위기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기도 했다.

 

박종환 삼육대 학생상담센터장은 "본 센터는 학내 구성원의 마음건강을 돕고 건강한 대학생활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언제든지 센터로 연락해 필요한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대학상담센터협의회는 전국 235개 대학 상담센터가 속한 협의회로 학생상담센터의 활성화와 대학상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우수상담기관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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