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 8~11월 '지구를 지키는 착한소비 페스티벌'을 주제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녹색제품 기획전을 열어 전년 대비 43% 늘어난 6억3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28일 밝혔다.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은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한정된 인력과 자본의 한계로 온라인 판로 개척이 어려웠던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친환경 기업을 맺어줘 해당 기업의 제품을 G마켓, 옥션 등에서 판매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 8월부터 11월까지 G마켓에서 2회, 옥션에서 한차례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했다. 기획전에는 30개 기업이 참여해 친환경 세제·종이컵, 재생섬유 소재 제품, 생분해 칫솔을 포함 약 170개 상품을 선보여 2만8000여개의 제품을 팔아치웠다. 이를 통해 6억3000여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시는 덧붙였다.
시는 체감도 높은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벌여 그 결과를 내년 지원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20억원을 출자해 200억원 규모의 녹색기업 창업기금(펀드)을 신규 조성, 직접적인 자금 지원으로 녹색분야 벤처·중소기업을 키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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