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살고 싶은 도시로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2023년 하남시는 새롭게 혁신해 그동안의 오래된 습관을 버리고,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며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2023년 하남시 시정혁신의 목표는 고객인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먼저 "2023년 1월에는 시민들이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을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손쉽게 부서로 접수할 수 있는 '원 스톱 민원서비스'가 시작된다."고 하면서, "하남시는 더 이상 멀리 있어 불편한 시청이 아니라, 주민 가까운 곳에 든든하게 함께하는 삶의 파트너로 탈바꿈하겠다."고 했다.
이어 "시민의 이야기를 가장 먼저 경청하고 소중히 다루는'시민이 우선인 소통행정서비스' 새해에 시가 지켜야 할 첫 번째 서비스 헌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소통체계를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또"2023년에는 하남시장이 시민 서비스를 총괄 관리하는 책임자가 되어 그동안 정책을 직접 추진하는 사람들의 시선에서 벗어나, 정책을 제공받는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교통은 빠르고 효율적으로 시민이 이동하는 버스노선 조성, ▲생활기반시설은 권역별로 필요한 시설을 빠르고 균형있게 확충, ▲보육은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개선, ▲문화는 고단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문화쉼터 구축 등 고객인 시민이 원하는 정책서비스를 제공하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K-스타월드 이행과제 해결 ▲하남 지하철 5철 본격적 현실화 ▲교산신도시 개발 합리적 추진 ▲캠프콜번 사업 빠른 추진 등 모든 시민들이 생활과 일자리 걱정 없이 살고 싶은 미래를 만드는 서비스 전략이 2023년 하남시가 약속할 서비스 헌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2023년은 혁신이라는 가치로, 과거를 일소하고 현재를 통해 미래로 나아가는 결과를 만드는 해가 될 것"이라며, "시민에게 약속하는 3가지 서비스 헌장 ▲시민 중심 소통서비스, ▲시민 만족 정책서비스, ▲시민이 살고 싶은 미래 서비스 전략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인 시민들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매일 자신을 새롭게 하라, 마음이 새롭지 않고서는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다.' 는 속담처럼 매일 아침 일어나 새로운 마음으로 매일같이 시민을 마주하며 하남시가 마주하고 있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 "며, "2023년 하남시는 시민들에게 혁신행정과 최고의 서비스로 감동을 주는 도시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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