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신가전으로 편안한 잠자리까지 만들어준다.
LG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brid.zzz)'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브리즈는 '산들바람(Breeze)'과 같은 상쾌한 아침을 맞게 한다는 의미로 이름 지어졌다. 수면을 유도하는 것뿐 아니라 수면 상태를 실시간 분석해 숙면을 돕는 기능을 한다. 사내독립기업인 슬립웨이브컴퍼니가 기획 출시했다.
전용 무선 이어셋과 앱으로 구성된다. 뇌파를 측정하고 수면케어 사운드를 들려주며,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방식이다.
무선 이어셋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잠을 자는 동안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무게도 한쪽에 6g에 불과해 오래 착용해도 부담을 주지 않는다. 케이스는 UV나노 기능으로 청결하게 제품을 유지할 수도 있게 해준다.
음원도 다양하다. 양쪽 뇌에 다른 주파수를 들려줘 이를 이용해 수면을 유도하는 뇌파동조 사운드와 함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직접 작곡한 자장가와 ASMR 등 80여개 사운드를 수록했다. 즐겨듣는 유튜브 영상 등에 뇌파동조 사운드를 더할 수 도 있다.
LG전자는 이미 개발된 뇌파동조 사운드 '스태틱 바이노럴 비트' 뿐 아니라 자체 연구 개발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도 함께 제공한다. 주파수가 실시간으로 변해 최적화한 주파수를 들려줄 수 있다.
데이터를 분석해 더 나은 패턴을 제안할 수도 있다. 뇌파 감지 센서가 '입면단계'와 '렘수면',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 '수면 중 깸' 등 단계별 수면 패턴을 정교하게 측정한다. 수면 자세와 뒤척임 횟수 등 정보와 생활 데이터까지 수집해 더 정확한 맞춤형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브리즈를 개발한 슬립웨이브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체험단 1000여명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취합했다. 이르면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브리즈뿐 아니라 'LG Labs 존'을 통해 다양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유형 개인 이동수단을 지정된 거치대에 반납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공유 모빌리티 무선충전 스테이션 서비스 '플러스팟'과 집안에서도 다양한 근육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운동기구 '호버짐(hover gym)',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excicle)' 등이다.
앞서 LG전자는 사내독립기업을 통해 LG 틔운과 머스타드 등을 선보인 바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