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구 신한은행장 신년사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통해 지속가능한 신한을 준비하겠다."
한용구 신한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대체 불가능한 탁월함과 다양성이 요구되는 시대, 갈수록 심화되는 디지털 경쟁 속에서 더이상의 전형적인 서비스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올해 신한은행의 전략목표는 '고객중심 가치 발전!(Value-up) 기본에 충실한은행! 신뢰로 도약하는 미래!'다.
한 행장은 우선 고객가치에 최우선을 두고 경영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 금융권에 걸쳐 취약차주를 중심으로 건전성 악화와 소상공인, 한계기업의 부실이 우려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건전성을 관리하되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적절한 지원책을 제공해 나가야 한다"며 "더욱 확장될 고객중심 내부통계체계를 통해 금융소비자와 직원을 보호하여 상호신뢰를 두텁게 쌓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융업 핵심영역의 질적성장도 강조했다.
한 행장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고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비금융데이터를 통해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하고, 고객중심 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신한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 E에 집중해 친환경 금융을 확대한다.
한 행장은 "친환경 금융을 확대하고 신재생 에너지와 기후테크 산업을 육성하는 등 본연의 업을 통한 ESG실천으로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기여하자"며 "자율과 창의에 기반한 유연한 조직을 만들고 일하는 방식의 디지털화에 속도를 높이자"고 했다.
마지막으로 한 행장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길을 개척한다는 극세척도(克世拓道)를 가슴에 새겨 "위기상황속에 신속히 대응하며 고객 뿐만 아니라 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는 일류 신한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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