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역사상 첫 내부출신으로 수장 자리에 오른 문동권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
신한카드는 3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문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키워드는 '3X(3eXperience)'로 ▲고객중심 디지털 ▲지속가능 경영 ▲미래 신한문화 등이다.
우선 '고객 중심 디지털'로 만드는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이다. 폭넓은 고객층과 데이터를 가진 카드사업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디지털을 접목한다. 금융과 비금융,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구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소비자보호본부와 DX본부를 신설한다.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로 분리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사기 거래·부정 사용 등을 방지하는 FD팀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이동시킨다.
이어 '지속 가능 경영'으로 만드는 '가치 경험(Brand eXperience)'이다. 사회 공헌과 친환경 상품·모델, 디지털 정책, 소비자 보호 등 일상 업무의 지침이 된 ESG 실천이 미래 신한카드를 만드는 경영의 큰 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미래 신한문화'로 만드는 '사내 경험(Work eXperience)'이다. 신한카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동력을 '문화의 힘'으로 설정했다. 기업 문화를 신한금융그룹의 '문화 리부트(RE:Boot)' 기반으로 추진한다.
문 사장은 "변화와 위기 속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2023년을 더 큰 성장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온리원(Only1)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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