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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23]LG전자, 올레드 TV 10년 맞아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 선언…webOS 더 강력하게

LG전자는 CES2023에 새로운 올레드 에보를 소개하고 새로운 비전으로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을 정립했다.

LG전자가 올레드 TV 10년을 맞아 새로운 시대로 도약을 선언했다.

 

LG전자는 새로운 TV 사업 비전으로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을 정립했다고 3일 밝혔다.

 

이 비전은 제품 개발부터 구매, 사용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 경험'에 집중하고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스크린 경험을 모두가 자유로이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다.

 

구체적으로는 ▲새로운 폼팩터 경험 ▲webOS 진화를 앞세운 맞춤형 고객 경험 ▲ 서로 다른 플랫폼과 기기를 자유롭게 연결하는 경험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고 지속되는 경험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지난 10년간 올레드 명가(名家)로서 고객경험 혁신에 앞장서 왔다"며 "차원이 다른 올레드 화질과 디자인은 물론, 고도화된 플랫폼 경쟁력을 기반으로 기존 TV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LG전자는 CES2023에 새로운 LG 올레드 에보를 공개했다. 올해에도 LG 올레드 TV는 최고 혁신상 2개 등 12개 혁신상을 받으며 11년 연속 혁신상 대기록을 세웠으며, 새로운 제품으로 올레드 TV를 더 밝고 선명하게 만들어냈다.

 

새로운 LG 올레드 에보는 영상의 각 장면을 세분화해 밝기를 세밀하게 조절하는 '독자 영상처리기술'과 보다 정밀해진 '빛 제어기술'로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65형(65G3)을 기준으로 일반 올레드 TV 제품 대비 최대 70% 가량 밝고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을 줄였다.

 

세계 최초로 HDMI 2.1a 최신 규격 'QMS VRP' 인증도 받았다. HDMI 포트로 연결된 기기에서 다른 콘텐츠를 번갈아 볼 때 화면 끊김 현상을 최소화하고 더 부드럽게 볼 수 있다.

 

알파9 프로세서는 6세대로 진화, 화면 노이즈를 조절하고 얼굴이나 사물, 글씨 등을 더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는 각 장면을 세분화해 구역별로 밝기도 세밀하게 조절한다. 맞춤 화면 설정을 활용하면 꼭 맞는 TV 화질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 음향 기술도 가상의 9.1.2 채널까지 변환해주고, LG사운드바와 함께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도 지원한다.

 

webOS도 새로운 비전과 함께 활용성을 높였다. 2023년 스마트 TV는 webOS 홈 화면을 방송보다 먼저 보여주고, 개인별 계정으로 각자 구성할 수도 있다. 모바일기기와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시청 이력을 분석해 맞춤 콘텐츠도 추천한다. 스마트폰 음악 서비스앱을 그대로 이어 들을 수도 있다. 음성 콘텐츠 검색과 검색 내용에 따른 기능 추천도 해준다.

 

사용 가능한 앱도 지난해 말 기준 2500개 이상으로 대폭 확대했다. ▲엔터테인먼트 ▲홈피트니스 ▲클라우드 게이밍 ▲원격의료 ▲화상회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다. 특히 LG 아트랩과 LG 피트니스 서비스는 CES2023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접근성도 높였다. 2021년부터 '장애인 고객 자문단'을 운영하며 장애인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 중으로, 올해에는 화면은 물론 음성 인식 검색 결과, 대기 상태 조치 방법까지 음성으로 알려준다. 리모컨 배우기 기능으로 학습도 해준다. 저청력자를 위해 리모컨 방향 버튼으로 수어 해설 화면 크기와 자막 위치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친환경성도 확대 중이다.LG전자는 TV를 생산할 때 드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포장재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리모컨 포장재는 땅에 묻어도 분해되는 바이오 소재를 사용하고 올레드 에보(G/C시리즈)에는 복합섬유구조를 활용한 신소재를 적용해 제품 무게를 줄여 이산화탄소의 배출량도 줄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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