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팔도가 2017년 선보인 '팔도비빔장'이 누적 판매량이 2000만개를 돌파한 가운데, 이에 힘입어 비빔장 라인업을 확대한다.
팔도에 따르면, 2022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5% 신장했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해외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며 판매량이 늘었다는 분석이다. 런치플레이션과 집밥 선호 문화, 자신만의 레시피로 음식을 조리하는 '모디슈머'의 증가도 힘을 보탰다.
팔도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팔도비빔장 매운맛'과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 '팔도비빔장 버터간장'이 대표적이다.
팔도는 고객 니즈가 다양해지는 만큼 오는 2월 칼로리를 줄인 신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제품도 지속 출시할 방침이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장'은 면뿐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비벼 먹는 비빔장에서 출발했으나, 지금은 '만능 요리 소스'로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해진 입맛과 간편식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농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소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다. 2019년 1조 3700억원 규모에서 1년 뒤 2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2022년에는 2조 3000억원까지 커진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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