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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위메프, '갓생' 열풍에 학습·건강·취미 상품 매출 올라

성실하고 알찬 삶을 살아가는 것을 뜻하는 '갓생(갓(God)과 인생의 생을 묶은 합성어)' 열풍에 이를 도와주는 다양한 용품 매출이 크게 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신년을 앞둔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대비 학습용품, 취미용품 등 갓생을 위한 아이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자기계발을 위한 학습 용품 관련 거래액이 크게 상승했다. 학습서/e-러닝 카테고리 거래액은 40% 상승했고, 인터넷강의 수강권을 비롯한 온라인 교육 부분이 1662%로 크게 올랐다. 전자사전, 타이머 등 학습기기 매출도 59% 신장했다. 연말 인기 품목인 스터디 플래너와 신년 다이어리 수요가 각각 27%, 18% 늘었다. 스마트폰 보편화로 존재감이 낮아졌던 달력도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건강관리 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건강보조용품(63%), 전자담배/금연보조용품(54%), 치아 보조용품(28%) 판매가 늘었다.

 

운동 비수기임에도 운동용품 매출도 증가해 등산/아웃도어와 수영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각각 36%, 59% 상승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MZ세대뿐 아니라 여러 세대를 아우르며 갓생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갓생을 계획하는 이용자들에게 놀라운 가격과 트렌드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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