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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홈앤쇼핑, '일사천리' 통해 지역 中企 판로 앞장

올 들어 바다숲감태, 청해우진도곱창김, 바다한끼해물모듬 '일반방송' 전환

 

홈앤쇼핑이 일사천리 방송을 통해 선보인 '진도곱창김'.

홈앤쇼핑이 지역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발굴, 입점, 판매까지 지원하는 대표적인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다숲감태, 청해우진도곱창김, 바다한끼해물모듬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일반방송으로 전환됐다고 9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홈앤쇼핑의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한 상품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MD들이 호흡을 맞춰가며 마케팅을 한 결과 일반방송으로 편성하게 됐다.

 

특히 지난 5일에 방송한 '청해우진도곱창김'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3000만원 매출, 2300세트 주문수를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큰 반응을 얻기도 했다.

 

지난해 일사천리 방송은 ▲지방자치단체 추천 ▲상품추천위원회 추천 ▲전국 1등 농어촌 상품 ▲우수 제조기업 분야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 141개를 론칭했다. 이 가운데 도토리순면, 초림단지콩국, 영덕청어과메기 등을 포함해 호평받은 47개 상품을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했다.

 

올해도 바다숲감태 등 이들 3개 제품을 일반방송으로 전환한데 이어 중소기업 인큐베이팅에 박차를 가해 판로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국에서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판로가 부족해 고객들에게 다가가지못하는 상황"이라며 "올해도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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