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카드News]하나카드·우리카드

하나카드 이디야커피 PLCC플레이트 이미지/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이디야를 찾는 소비자를 위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 1년간 매달 무료 커피쿠폰 제공

 

하나카드는 이디야커피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전용 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디야 하나카드는 이디야커피에 특화한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디야 멤버스 무료 음료 쿠폰 서비스·이디야커피 청구 할인 혜택 등이다. 또한 디지털 구독 및 대중교통 청구 할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발급 후 12개월간 매달 5000원 상당의 이디야 멤버스 무료 음료 쿠폰을 1매씩 제공한다. 실적과 관계없이 무료 음료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의 생활 결제 플랫폼인 원큐페이에 '이디야 하나카드'를 등록 후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결제 시 50% 청구 할인한다.

 

이 외에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티빙 등 디지털 구독 결제 시 30% 청구 할인과 대중교통 결제 시 5% 청구 할인 혜택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디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디야를 찾아주시는 손님에게 가장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손님께 더 많은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ci/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을 공개했다.

 

◆ 데이터 분석해 통합 마케팅

 

우리카드는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초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체계를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모든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고객 상황별 맞춤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고객 관리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운영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 규모도 약 10배 이상 확대했다. 마케팅 대상 선정부터 결과 도출까지 소요되던 시간을 최대 2분 수준까지 대폭 축소할 수 있다.

 

이번 마케팅 강화를 통해 카드금융과 자동차할부금융 등 다른 서비스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 가능하다. 향후 이용자의 요구 상황에 적합한 혜택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갈수록 세분화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선진화된 초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적재적소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