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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그룹, 글로벌 시장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우수성 인정

현대차 트레일러 드론 콘셉트.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총 11개 부문에서 미국 '2022 굿디자인 어워드' 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포춘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지난 1950년 시작해 2022년 72회째를 맞은 디자인 대회다.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현대차는 5개, 기아는 4개, 제네시스는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선 현대차는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트레일러 드론 ▲세븐(SEVEN) 콘셉트,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에서 ▲PnD(Plug & Drive) 모빌리티 ▲L7 ▷모베드(MobED) 등 5개 제품의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세븐(SEVEN) 콘셉트.

기아는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니로 ▲EV9 콘셉트 ▲마젠타(Magenta)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기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총 4개 분야에 선정됐다. 이 가운데 친환경 SUV '니로'는 주최측으로부터 "독창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차량"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제네시스는 ▲G90 ▲제네시스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총 2개를 수상했다. 특히 'G90'는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한 외관으로 품격 있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모빌리티를 구현하려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며 "고객의 삶에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더하는 역할을 통해 사람과 모빌리티 간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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