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코인원, MZ세대 맞춤 영상 콘텐츠 강화…2030 고객 접점 확대

/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2030 연령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함이다.

 

카카오뱅크와 제휴 이후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른다. 특히,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MZ세대에 호감도 높은 모델을 앞세운 영상 콘텐츠도 강화 중이다.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다. 또한 최종회에서는 코인원 임직원과 기업 내부 모습을 최초 공개함으로써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해당 시리즈는 유튜브 조회수 16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불편한 가입 과정을 최소화한 편리함이 매력적', '요즘 소비자가 뭘 원하는지 진정으로 파악하고 적극 반영하는 거래소' 등 호평이 이어졌다.

 

작년 하반기에는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모델로 한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쉽고 빠른 계좌연결', '코인원 인사이트', '코인원 플러스' 등 코인원의 대표 서비스를 소개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20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또한 MZ맞춤 영상뿐 아니라 투자자 보호 관련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코인원을 비롯한 원화마켓 운영 거래소 5곳(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은 투자자보호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은 해킹 주의,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요구, 상장을 미끼로한 투자권유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졌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층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